최신취업정보

국내 최대 모금솔루션 “도너스” 개발자 모집

2014-04-29 1,001

국내 최대 모금 솔루션 도너스(DONUS)와 함께 할 개발자를 찾습니다.

                    

 

1. 우리는 기부문화를 새롭게 정의하고 있습니다.

 

도너스(DONUS)는 세상의 변화를 위한 모금을 돕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한 임팩트 벤처입니다.

 

2007년 도너스 솔루션 런칭 이후, 서울대학교, 카이스트, 서울대학교병원, 가톨릭중앙의료원, 대한적십자사, 월드비전 등 유수 대학, 병원 및 NGO 대상으로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도너스 솔루션으로 관리하고 있는 모금액은 약 1.2조원으로 국내 최대 규모입니다.

 

모금은 사람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우리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함께 꿈꾸는 미래를 만들어냅니다. 재난지역을 위한 긴급구호, 자라나는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난치병 환자를 위한 치료비, 지구를 푸르게 가꾸는 숲 조성까지 우리 삶의 모든 영역을 변화시킵니다.

 

도너스는 우리사회의 기부문화를 모금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진화된 기술을 통해 새롭게 정의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기부, 새로운 방식의 모금. 도너스가 기존 불투명 했던 기부금을 투명하게 관리하게 하고, 다양한 사회구성원들이 효과적으로 모금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었기 때문에 가능했던 일입니다.

 

* 도너스 웹사이트: http://donus.org

* 도너스 팀 소개: http://donus.org/about

 

 

 

2. 도너스는 기부를 확산시키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기부를 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에 대한 통계조사를 보면 경제적 어려움을 제외하면 기부금 사용처를 믿을 수 없어서라는 답변이 가장 높은 순위를 차지 합니다. 우리나라의 기부금 시장은 크게 성장했으나 아직도 기부금 유용, 횡령 등의 이슈는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는 어떻게 기부자들이 기관을 신뢰하게 할 수 있을까?”라는 물음에서 도너스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기부금 모금에서 사용까지 모든 절차를 투명하게 추적할 수 있는 기부금흐름추적기술을 개발하고 기부자 개인별 리포팅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대안을 제시하였습니다. 기부자는 보고서를 통해 기부금의 사용내역을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고, 기부처는 신뢰를 기반으로 모금하여 전체 사회의 기부가 더욱 성장할 수 있습니다.

 

 

 

3. 도너스는 모든 사람이 모금할 수 있는 창의적인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과거의 모금은 전통적인 NGO에서만 하던 일이었습니다. 이제는 사회의 다양한 주체가 새로운 아이디어로 모금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도너스는 임팩트 벤처 트리플래닛의 스타숲 모금(스타의 이름으로 팬들이 숲 조성), 카이스트 학생들의 카이스트런 모금(러너별 모금함을 개설하고 지인들에게 직접 모금) 등 세계적인 모금 트렌드인 Peer-to-Peer 모금을 시도하고 성공사례를 만들어왔습니다.

 

* 스타포레스트 프로젝트: http://donus.org/140413_starforest/

* 카이스트런 프로젝트: http://donus.org/131120_kaistrun/

 

 

 

4. 도너스는 크레비스와 함께 담대한 혁신을 만들어갑니다.

 

크레비스는 임팩트 벤처를 투자 및 육성하는 그룹으로, 도너스(기부), 트리플래닛(환경), 인스파이어디(크리에이티브), 뮤지컬 모비딕(예술) 등 시장실패가 발생하는 영역에 대한 사업을 집중적으로 전개하고 있습니다.

기업으로서 수익을 창출하면서도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담대한 모험, 그래서 우리는 사업을 어드벤처라고 부릅니다.

도너스는 크레비스에서 처음 시작한 어드벤처로 다른 사업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내고 있습니다.

 

* 크레비스 웹사이트: http://www.crevisse.com/?page_id=18

 

 

 

5. 도너스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모험을 하고자 하는 사람을 찾습니다.

 

도너스는 당신의 잠재력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새로운 것을 학습하려는 열정과 성장을 위한 열린 태도를 가진 사람을 찾습니다.

도너스에 합류하게 되면 다양한 배경의 우수하고 헌신적인 인재들과 함께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당신의 성장을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모집분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직무소개]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는 기본적으로 모금 캠페인 전개를 위한 웹 페이지(Front-end) 및 기부자와 기부금 데이터 분석을 위한 시스템(Back-end)을 개발하는 역할을 합니다.

비즈니스 전문가, UX 디자이너 등과 협업하여 신규 서비스를 린 스타트업 방식으로 구현하고 실험하고 개선하는 연구개발에 참여합니다.

솔루션 아키텍처 설계 및 데이터 분석을 위한 핵심 알고리즘 개발에도 참여합니다.

 

 

[요구역량]

 

컴퓨터 과학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일에 도전하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하고 싶은 분에게 좋은 기회가 됩니다.

– Javascript, ASP.NET, SQL Server에 익숙하면 도움이 됩니다.

 

 

[채용대상]

 

학력/연령에 제한을 두지 않으며, 인턴/신입/경력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인턴의 경우 최소 근무기간은 3개월 이상이며, 장기 근무 가능자를 선호합니다.

 

 

[근무조건]

 

근무시작일은 5월 중이며, 협의하여 조정 가능합니다.

근무지는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으로 신사역에서 도보 5분 거리입니다.

가로수길을 마주하고 있으며, 저녁이면 한강과 남산타워가 보이는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약도: http://bit.ly/VeXG28)

급여수준은 인턴은 월 110만원, 신입/경력은 협의 후 결정합니다.

 

 

[제공혜택]

 

도너스와 함께 하시면 아래와 같은 혜택이 주어집니다.

우수하고 헌신적인 동료들과의 교류와 협업

새로운 업무에 지속적으로 도전해볼 수 있는 기회

성장을 위한 인텐시브한 교육훈련

1회 다양한 문화활동 및 팀 워크샵

 

* 인턴십 후기: http://www.crevisse.com/?page_id=21

* 타운홀 챌린지: http://www.crevisse.com/?p=1439

* 신년파티: http://www.crevisse.com/?p=1491

* 팀 워크샵: http://donus.org/140403_nadri/

 

 

 

6. 도너스와 함께 할 당신을 기다립니다.

 

 

[지원기간]

 

2014.04.28() ~ 2014.05.11()

 

 

[지원방법]

 

아래 문서를 작성하여 great.people@crevisse.com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자유양식의 이력서 1

자유양식의 자기소개서 1

포트폴리오 1: 사용기술 및 본인 역할 구체적으로 기재

 

 

[채용절차]

 

서류전형

– 1차면접: Technical Interview

– 2차면접: Fit Interview

 

 

[연락처]

 

담당자: 함종민 이사

연락처: 070-7169-1318

이메일: donus@creviss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