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6월은 미술사 강의 듣자”…POSTECH ‘지성의 광장’ 개최

2022-05-26 134

[문명시민교육원, 내달 2일부터 23일까지 ‘위대한 컬렉터의 시대’ 주제로 강연 진행]

문명시민교육원이 ‘2022-1학기 지성의 광장’을 통해 동서양 미술사를 대표하는 수집가를 조명한다.


내달 2일부터 23일까지 포항 체인지업그라운드에서 총 6강에 걸쳐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은 문명시민교육원에서 여는 세 번째 미술사 강연으로, 신청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는 ‘위대한 컬렉터의 시대’를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고품격 인문학 강연을 펼친다.

그 첫 시작은 한국외대 이탈리아어과·세계문화예술경영학과 최병진 교수의 ‘메디치 컬렉션의 역사적 전개와 의미’ 강연으로, 이어 △서울대 미술대학 동양화과 최석원 교수의 ‘오세창의 공부와 전형필의 수집’ △POSTECH 인문사회학부 우정아 교수의 ‘현대 미술의 신전을 짓다: 주세페 판자와 디아 미술 재단’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 △아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박재연 교수 ‘인상파 화가의 유언장을 들춰보다 : 카유보트 유증 사건의 전말’ △에이트 인스티튜트 박혜경 대표(미술품경매사)의 ‘세상을 움직인 컬렉터와 컬렉션’ △대구미술관 최은주 관장 ‘대구미술관으로의 기증 사례를 통해 본 이건희컬렉션의 성격과 의미’ 등 다채로운 강연이 시민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의 정원은 100명으로, 문명시민교육원 홈페이지(https://pice.postech.ac.kr/)에서 내달 3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