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POSTECH, 예술과 휴식이 만나는 ‘갤러리 카페’ 오픈

2010-04-02 2,214

– 월 2~3회 교체 전시 … 9일까지 개관 기념 이호경 작가의 <솟대전> 전시

 POSTECH이 예술작품 감상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갤러리 카페 ‘모네(Monet)’를 1일 개관한다.

 POSTECH 내 지곡회관에 설치되는 이 갤러리 카페는 프랑스의 인상파 화가 모네의 이름을 따서 만들어졌으며, 전문 바리스타를 고용해 최고급 커피를 저렴하게 제공하는 한편 다양한 장르의 미술 작품을 매월 2~3회 교체해 전시한다.
 
 최근 포항문화예술회관에서 부부전시회를 열며 화제를 모았던 심우 권수길 화백(현 POSTECH 서비스센터장)이 갤러리 카페의 운영을 주관하도록 해 POSTECH 구성원들은 물론 지역민에게 우수한 작품들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권수길 서비스센터장은 “과학과 예술은 창의성을 추구하는 동질적인 분야로 미래 이공계 글로벌리더를 꿈꾸는 POSTECH 학생들에게 이번 갤러리 카페의 오픈은 예술적 소양을 기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시민들에게도 POSTECH의 아름다운 캠퍼스 속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모네’는 9일까지 신진 예술가 이호경 작가의 ‘솟대전’을 ‘개관기념전’으로 열고, △포항․경주 지역의 동․서양화 작가모임 <아르인> 초대전(4.10~20) △김상규 와당 한국화 초대전(4.20~30)을 차례로 개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