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한-일 대학원생, POSTECH서 머리 맞댄다(12회 CSS심포지엄 개최)
POSTECH, 12회 CSS심포지엄 개최…한․일 대학원생 146명 참가
멀고도 가까운 이웃, 한국과 일본 양국의 대학원생들이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며, 학술교류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POSTECH 환경공학부(학부장 이인범 화학공학과 교수)는 17~18일, 양일간 POSTECH-부산대-일본 규슈대(九州大) 대학원생들이 참가하는 ‘제12회 재료-에너지-환경공학 심포지엄(The 12th Cross Straits Symposium, CSS on Materials, Energy and Environmental Engineering․이하 CSS)’을 개최한다.
매년 세 대학이 번갈아 개최하고 있는 이 학술대회는 각 대학별로 자체심사를 거쳐주제발표자를 선발한다. 이번 심포지엄에는 POSTECH 38명, 부산대 34명, 규슈대 66명이 참가하며, 재료분야 42편, 에너지분야 38편, 환경분야 37편 등 총 117편의 논문이 발표될 예정이다.
올해로 12회째를 맞는 CSS는 다른 학술대회와 달리 대학원생이 주체가 되어 학문 토론을 펼치는 한편 한-일 양국 대학원생 간의 친선을 도모하는 자리로 활발하게 개최되며 학술교류의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