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보도자료]김우식 과기부총리, 포스텍에서 정책소개와 과학인과의 대화
‘과학기술 정책 소개와 과학인과의 대화’ 가져
과학기술부, ‘참여정부 과학기술인 육성∙지원정책’ 업무보고 행사 개최
김우식 과학기술부총리는 13일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POSTECH)을 방문, 과학기술인 육성∙지원정책에 관해 국민과의 대화를 가진다.
과학기술부는 12일, 과학기술에 관심을 가진 국민들과 정부의 과학기술인 육성∙지원정책을 공유하기 위해 지난달 22일 KAIST에서 개최한 ‘2007년 국민과 함께하는 업무보고대회’의 후속행사로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김우식 과기부총리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핵심 과학기술인력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참여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유년에서 노후까지’ 전주기적 인력양성 정책을 소개하고 과학기술에 관심 있는 국민들과 대화를 가질 예정이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우수인재를 어릴 때 선발, 육성하고 퇴직 이후까지 안정된 생활을 지원하는 전주기적 인력양성 정책을 포함, △산업수요에 맞는 공학교육 혁신, △초∙중등 과학교육 선진화, △과학문화 대중화, △과학기술인 능력향상 프로그램 확대 추진, △유망 일자리 정보제공 및 취업기반 확충 등 중점 추진계획이 보고된다.
과기부는 “이러한 전주기 인력양성∙관리 시스템을 통해 우수 인재들이 잠재력을 마음껏 발휘하고 세계적 과학기술인으로 성장∙활동해 국가적 자산으로 가치를 극대화 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과학기술부는 13일 포스텍에 이어 17일 광주 광주과학기술원, 대구테크노파크에서도 같은 행사를 진행한다.